베팅 업체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주의 ‘K-기업가정신’ 계승·발전해야"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주의 ‘K-기업가정신’ 계승·발전해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23일 도교육청 2024 직업계고 관리자 창업가정신 함양 연수 진행
- 진주시 K-기업가정신센터와 연계, 글로벌 창업주의 창업가정신 이해
- 임 교육감, “혁신적인 미래인재 육성 토대 마련해주길” 당부
경기도교육청이 직업계고 관리자(교장․교감) 대상 창업가정신 함양 연수(이하 연수)를 실시한다. (사진=경기도교육청)

[경인매일=최승곤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직업계고 관리자(교장․교감) 대상 창업가정신 함양 연수(이하 연수)를 실시한다. 직업계고 관리자가 창업가정신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교 현장에서 창업가정신 함양 교육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21일부터 2박 3일간 진행하는 이번 연수는 진주 K-기업가정신센터와 연계해 한국선비문화연구원 등지에서 이뤄진다. 도교육청 소속 직업계고 교장(교감) 60여 명이 참여한다.

연수에서는 삼성, 엘지(LG), 지에스(GS), 효성 등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주의 기업가정신 비전 설계 탐구, 승산마을 탐방, 기업가적 성찰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태희 교육감은 축사에서 “진주시는 삼성, 엘지(LG), 지에스(GS), 효성 등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주역들을 배출한 재계의 산실”이라며 “우리나라가 이룬 눈부신 경제성장의 바탕에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는 글로벌 창업주의 창업가정신이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연수가 대한민국 글로벌 창업주의 K-기업가정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혁신적인 미래인재를 육성하는 토대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