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7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 성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제7회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 성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지한 토론 배틀 펼쳐! 신한중 ‘독토신’ 대상
(사진=평택시)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9일 ‘2024년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사진=평택시)

[경인매일=서인호기자] (재)평택시청소년재단 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19일 ‘2024년 평택시 청소년 시사토론대회’(이하 시사토론대회)를 관내 청소년과 시민 2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시사토론대회는 지역사회의 문제를 발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합리적인 의사결정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8년에 시작해 올해 7회째 개최하고 있다.

이번 시사토론대회는 사전에 참가팀 및 운영진을 대상으로 토론 이론과 실습 및 화법(스피치) 교육을 진행했고, 19일 토론대회에는 3개 팀이 참여해 ‘동성결혼 합법화’라는 주제로 열띤 찬반 토론을 진행했다.

이번 대회 수상은 대상에 신한중학교 독토신(이건재, 김용욱), 최우수상 은혜중학교 말하다(김지훈, 윤예서), 우수상 배다리중학교, 동삭중학교 SYNERGY (이연호, 손동건)이 수상했다.

SYNERGY의 손동건(중1), 이연호(중1)는 “이런 수준 높은 시사토론대회 참가는 처음이라 많이 떨렸는데, 다 끝나고 나니 너무 좋은 경험을 한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청소년문화센터는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토론 문화와 소통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시사토론대회를 다양한 형식으로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