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포천국제무역상담회' 10월 개막
'포천국제무역상담회' 10월 개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천시, 31일까지 참가업체 모집…해외시장 확대
포천시가 중소기업체들의 해외판로 다각화 및 수출실적 제고를 위해 ‘제2회 포천국제무역상담회’를 오는 10월 16일부터 18일까지 포천시 신북면 아도니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는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지향하는 포천시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했다. 해외바이어와 지역 내 기업체 간의 1:1 상담을 통해 수출계약은 물론 기술제휴와 투자유치, 공동마케팅 및 연구, 원자재수입 등 실질적인 거래와 광범위한 전략적 제휴를 가능하게 할 전망이다.

현재 홍콩 등 전세계 22개국 50명의 해외바이어가 포천국제무역상담회 참가를 희망하고 있는 가운데, 포천시는 참여 중소기업의 생산품목에 따라 계약체결 가능성과 실질구매력이 큰 15명의 바이어를 최종 선발한다는 방침이다.

포천시는 상담회 기간 동안 행사장 임차비 등 경비 일체와 통역 등을 지원한다. 또 기업체와 생산제품, 바이어에 대한 홍보효과를 높이기 위해 상담회 전용 홈페이지(www.bizpocheon.or.kr)도 이미 국·영문으로 제작을 마쳤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31일까지 포천시청 기업지원과로 전송(031-531-1919)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자본력과 해외네트워크 부족으로 자체 마케팅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에게 해외에 나가지 않고도 바이어와 수출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해외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천 / 박덕준 기자 djp@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