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살기좋은 아파트단지 문화 확산
살기좋은 아파트단지 문화 확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내달 10일까지 접수

성남시는 살기좋은 아파트 단지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를 선정한다.
선정 대상은 주택법에 따른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으로 ▲300세대 이상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으로 승강기가 설치된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으로 중앙난방 방식(지역난방 포함)의 공동주택 ▲150세대 이상의 주상복합 건축물 등이다.
이 기준을 적용할 경우 성남지역 의무관리대상 공동주택단지는 192개 단지가 해당된다.
평가는 일반관리, 시설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에너지 절약 등 4개 분야에서 단지 내 자체평가, 민간인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현지 확인평가 등의 방식으로 이뤄진다.
평가 결과 최우수 1개 단지와 우수 2개 단지는 오는 12월 시 종무식 행사 때 인증동판과 상패를 주며, 내년도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심사시 인센티브가 있다. 
이와 함께 경기도 모범관리단지로 추천하며, 도 평가결과에 따라 국토해양부에 추천되면 우리나라 전체 공동주택 중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주택단지는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평가신청서 및 자체평가표를 갖춰 성남시청 주택과로 제출하면 된다.
성남시는 공동주택 관리 선진화를 위해 아파트 관리전문가로 구성된 재능나눔 봉사단의 활동을 지원하고, 관리자 등을 대상으로한 법률아카데미, 단지에 직접 현장 출장해 진행하는 지도 점검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성남 최규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