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팅 업체

안산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건립 ‘순항’
안산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건립 ‘순항’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는 올 해 8월 개장을 목표로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건립을 진행중이다.
최근 호수공원 실내수영장 추가 조성을 위한 사업비로 국민체육진흥기금 28억을 확보했다.
야외 수영장은 성인과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깊이 1.2m의 물놀이풀장과  유아풀장, 유수풀장, 워터슬라이드, 에어바운드 등 다채로운 물놀이 시설과 탈의실 및 샤워장, 화장실, 매점, 휴게데크 등 각종 편의시설을 갖춘다.
그간 시민들은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건립을 반기면서도 수영인구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실내수영장 건립 민원을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다.
안산시는 2012년부터 호수공원 야외수영장 건립부지에 온가족이 4계절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실내수영장 건립을 위해 지속적으로 공모를 추진해왔다.
2015년에 시비 29억원을 추가로 편성하고 올 해 확보된 국민체육진흥기금 28억으로 호수공원 실내수영장 건립을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호수공원 실내수영장은 성인풀(25m X 6레인), 장애인풀(25m X 2레인) 및 유아풀 등의 시설을 계획한다.”며“현재 건립중인 야외수영장과 함께 안산시의 대표적인 웰빙건강 가족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철민 안산시장은 “호수공원 야외수영장과 실내수영장 건립을 통해 부족한 수영 인프라를 확충할 수 있어 기쁘다.”며“시민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명소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 박성철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